증권사 환전 수수료 비교 (키움증권 / 삼성증권)

증권사 환전 수수료 비교 (키움증권/삼성증권)

증권사 환전 수수료 비교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주식 투자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여러 증권사 가운데 선택해야 하는데요. 대부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선택 기준으로 거래 수수료와 환전 수수료를 통해서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미국 주식을 비롯한 해외 주식에 투자하는 경우 해당 국가의 통화로 환전을 한 후 투자해야 하는데요. 투자 금액이 높아질수록 환전 비용에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는데요.

국내의 모든 증권사에서 미국 주식 거래를 지원하고 있지만 모든 증권사가 같은 수수료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증권사의 경우 95% 환율 우대를 적용하고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는데요.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인 만큼 각 증권사마다 비교하신 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는 각 증권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환전 수수료 입니다. 비교해 보신 후 적절한 수수료를 제공하는 증권사는 어디인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추천의 글: 해외 주식 세금 및 계산 방법 총정리

증권사 환전 수수료란?

해외 주식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국내의 증권사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환전 수수료란 미국 주식 등의 해외 주식에 투자할 때 증권사에 지불해야 하는 일종의 환전 비용 입니다.

환율을 볼 때 매도 가격과 매수 가격에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미국 달러의 매수 매도 가격은 아래와 같은데요.

기준 환율 : 1,323.50원
매수 가격 (현찰을 살 때) : 1,346.66원
매도 가격 (현찰을 팔 때) : 1,300.34원

환율 스프레드 : 매수 매도 시 각각 23.16원

매수 가격과 매도 가격의 차이를 환율 스프레이드라고 부르고 있는데요. 기준 환율은 시장의 평균 환율로 외화 매매의 기준이 되기 때문에 매매기준율, 혹은 기준 환율이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단 소비자들이 거래하는 경우 기준 환율이 아니라 매수환율과 매도 환율로 각각 거래를 하게 되는데요. 이 때 발생하는 기준 환율과 매수 매도 가격의 차이가 스프레드로 바로 환전 수수료가 됩니다.

위의 경우 환율 스프레드는 매수 매도 각각 23.16 으로 원래의 환전 수수료 입니다.

즉 살 때는 기준 환율보다 비싸게 매입하고, 팔 때는 기준 환율 대비 싸게 팔아야 하는데요.

증권사나 일반 은행의 경우 위의 환율 스프레드를 통해서 환전 수수료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일반 은행의 경우에도 환율 우대를 90% 까지 해주는 곳이 많은데요.

증권사의 경우에는 최대 95% 까지 환율 수수료 할인을 해주거나 혹은 일부의 경우 100% 까지 환율 수수료 할인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추천의 글: 미국 월배당 ETF 추천 BEST 5+

증권사 은행 환전 수수료 비교

단순히 환전 만을 원하시는 경우라면 증권사 외에도 일반 은행의 환전 서비스를 이용해 보실 수 있는데요. 일반 은행의 경우에도 환전 서비스와 더불어 환율 우대를 통해서 저렴하게 환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 은행의 경우 최대 90% 까지 환전 수수료를 할인해 주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앱을 통한 환전의 경우 최소 80%에서 최대 90% 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이나 해외 주식 거래가 아닌 단순한 환전 만을 원하시는 경우 일반 은행의 서비스를 활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은행 별 환전 수수료 할인 혜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 별 환전 수수료 할인율 알아보기

토스뱅크의 경우 환전 수수료 없이 무료 환전이 가능하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토스뱅크 외화통장 개설 및 사용방법 (출금 및 환전 방법)

그럼 각 증권사의 환전 수수료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아래에서 비교해 보겠습니다.

증권사 환전 수수료 비교 BEST 7

1. NH 투자증권 나무 환전 수수료

현재 NH투자증권의 경우 해외 주식 거래자들에게 환전 수수료 95% 할인 우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 신규 고객에 한해 해외 주식 환전 수수료 달러당 최대 0.5원의 수수료가 적용이 됩니다. 자동 환전의 경우 달러 당 최대 0.5원의 수수료만 지불하면 되는데요. 97%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해외 주식 우대 수수료 : 0.09%
환전 수수료 달러 당 최대 0.5원 적용 (자동 환전)

신규 회원이 이벤트를 신청하는 경우 이용할 수 있으며, 수동 환전을 하는 경우 95%의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환전 대상 국가로는 아래의 4개국에 한해서만 위의 환율이 적용됩니다.

미국 달러 (USD), 홍콩 달러 (HKD), 중국 위안화 (CNY), 일본 엔 (JPY)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면 이벤트 신청하신 분들에 한해 환전 수수료 1%가 적용됩니다.

이벤트 기간 : 2024. 02. 01 ~ 2025. 01. 31.

2025년 1월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한 번 시작한 이벤트는 다시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세한 이벤트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NH투자증권 나무 환전 수수료 이벤트 바로가기

추천의 글:

2. 키움증권

키움증권의 경우 이러한 이벤트를 가장 자주 제공하고 있는 증권사 중 하나로 해외 주식 거래자에 한해서 아래의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 주식 수수료 : 0.07%
환전 수수료 : 최대 95% 할인

대상은 키움증권 모바일 앱에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한 고객입니다. 계좌 개설 후 이벤트를 별도로 신청해야 환전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증권사 환전 수수료 비교

환전 수수료 할인 기간은 이벤트 진행할 때마다 다르게 적용되고 있는데요.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국가는 미국, 일본, 중국, 홍콩 등 총 4개국 입니다.

또한 환율 우대는 키움증권에서 제공하는 모든 통화에 적용이 됩니다.

키움증권 환전 할인 이벤트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환전 할인 이벤트 바로가기

추천의 글: 무료 음악 다운 사이트 TOP 10

3. 삼성증권

현재 삼성증권에서는 미국 주식 거래자에 한해 0.03%의 거래 수수료와 95% 환율 우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 거래 수수료 : 무료
95% 환율 우대

대상은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한 신규 고객과 휴면 고객에 한해서만 이벤트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처음 3개월간 무료로 제공되며, 이후 수수료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환전 이벤트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환전 이벤트 알아보기

4. 대신증권

대신증권에서도 해외 통화에 대해 최대 9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4년 내내 진행 중에 있으며, 이벤트를 신청하시면 누구나 95% 환전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이벤트를 신청하신 고객에 한해서만 환율 수수료 할인 혜택이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조건과 이용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신증권 환전 수수료 할인 이벤트 바로가기

5.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의 경우 신규 이용자들에 한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미국 주식 거래자의 경우 달러 당 환전 수수료 1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국 달러로 환전하는 경우만 해당되며, 적용 기간은 이벤트 신청 후 1년 동안 입니다.

1,000만원을 환전한다고 했을 때 환전 수수료는 8천원입니다. 적용 기간은 이벤트 신청 후 1년이지만 해당 기간 동안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경우 지속적으로 환전 수수료를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 환전 수수료 할인 이벤트 바로가기

6. 토스증권

토스증권은 후발 주자로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환전 수수료 95% 할인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규 시간의 경우 달러 당 0.5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또한 이 후 시간에 대해서는 달러 당 5원의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신규 고객 뿐 아니라 기존의 고객에 대해서도 95% 할인 환전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토스증권 환전 수수료 할인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증권 환전 수수료 알아보기

7. KB증권

KB증권의 경우 환전 수수료가 없습니다. 해외 주식을 원화로 거래할 때 실시간 환율이 자동으로 적용이 되며 환전 수수료 없이 거래할 수 있습니다.

환전 무료 서비스가 제공되는 국가는 미국, 중국, 홍콩, 베트남, 일본 주식 거래 시 무료 환전 수수료 적용이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B증권 환전 수수료 알아보기

가장 저렴한 환전 수수료 증권사는?

그럼 가장 저렴하게 환전할 수 있는 증권사는 어디일까요? 현재 기준 KB증권과 NH 투자증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KB증권의 경우 원화 거래 이용 시 환전 수수료가 없으며, NH투자증권의 경우 97%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증권사마다 이벤트 기간에 따라 서로 다른 환전 수수료가 적용될 수 있으니 다시 한 번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권사 환전 수수료 이용 시 유의할 점

증권사에서 저렴한 환전 수수료를 제공하는 이유는 바로 해외 주식 거래에 혜택을 주기 위함인데요. 이러한 저렴한 수수료를 활용하여 환전만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렇게 해외 주식 거래 없이 환전 서비스만 이용하시는 경우 혜택이 종료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