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시계 순위 및 시계 계급도
명품 시계 순위 및 시계 계급도에 대해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한국에서 명품 시계라고 한다면 흔히 롤렉스를 떠올리게 마련인데요. 특히 결혼 예물 시계로 가장 많이 구입하는 시계이기도 합니다.
그럼 가장 가치있는 명품 시계 브랜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인터넷에서 올라와 있는 브랜드 순위에서부터 각 브랜드별 특징 및 가격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명품 시계를 구입하는 이유
여성들이 가방에 관심을 갖는 반면 남성들의 경우 시계에 관심을 갖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남성의 경우에는 시계 브랜드가 자신의 정체성을 드러낼 수 있는 도구가 되기도 하기 때문인데요.
또한 명품 시계의 경우 평생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음 세대에서 물려줄 수 있으며, 투자 가치도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는 007 시계로도 잘 알려진 롤렉스 서브마리너 등 롤렉스, 까르티에 등의 브랜드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명품 가방과 마찬가지로 명품 시계 역시 브랜드에 따라 계급이 있게 마련입니다. 그럼 가장 가치 있는 시계 브랜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명품 시계를 구입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아래의 명품 시계 계급도를 참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의 글: 무료 티비 tv 드라마 예능 다시보기 사이트 BEST 10
명품 시계 순위 및 계급도
명품 시계 계급도는 다양한 명품 시계 브랜드의 시계를 그 가치에 따라 등급을 정해놓은 일종의 기준을 말합니다. 사실 해외에서는 존재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 유저들의 의견을 정리해 놓은 자료로 물론 공식적으로 인정된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는 시계 계급도는 아래의 5등급으로 나뉘어지는데요.
1) 1등급: 빅5
2) 2등급: 하이엔드
3) 3등급: 톱클래스 럭셔리
4) 4등급: 럭셔리
5) 5등급: 수페리어
아무래도 가격과 희소성, 기능, 역사성 등에 따라 그 가치가 정해진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등급으로는 파텍 필립, 오데마 피게, 브레게, 바세론 콘스탄틴 등의 브랜드가 속해 있습니다. 파텍 필립의 경우 모델에 따라 1억 원이 훌쩍 넘는 제품이 있는 만큼 가장 희소성이 높으면 높은 가격의 제품을 제공하는 브랜드가 1등급에 해당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등급으로는 하이엔드 브랜드로 피아제, 글라슈테, 로저 드뷔 등 국내에는 그리 익숙하지 않은 브랜드도 속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등급의 경우 톱클래스 럭셔리 브랜드로 우리가 흔히 명품 시계로 취급하고 있는 롤렉스가 여기 속해 있습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롤렉스, IWC, 오메가, 위블로, 브라이틀링이 이 카테고리에 속해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품 시계 브랜드인 롤렉스의 경우 보석이 박힌 제품이라면 1억원이 넘는 제품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제품의 경우 가격이 높은 제품은 3천 5백만원에서 적게는 8백만원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롤렉스와 오메가 등의 가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시계 계급도의 경우 공식적인 증명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어느 정도 전문가들에게도 인정을 받는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각 계급별 브랜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추천의 글: 무료 실시간 티비 tv 보기 링크 사이트
1등급: 빅5 명품 시계 브랜드 순위
1. 파텍 필립
파텍 필립은 많은 시계 전문가들 사이에서 세계 최고의 럭셔리 시계 브랜드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고급 시계의 표준으로 인정을 받고 있으며, 명품 시계 제조로 유명한 스위스 시계 제조의 표준에 비해서도 매우 뛰어난 품질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모든 시계는 전문 장인들의 모두 손으로 제작하며, 기본적인 시계를 제조하는 데만 9개월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무엇보다 대량 생산과 소비를 위한 제품이 아닌 것으로 매년 제조되는 물량은 정해져 있습니다.
대를 이어 물려줄 시계를 찾으신다면 명품 시계의 대명사로 시계의 롤스로이스로 취급을 받고 있는 최고의 시계입니다.
추천의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2. 오데마 피게
오데마 피게는 1875년 설립된 브랜드로 아직까지 창립 가족이 운영하고 있는 가족 소유 브랜드 입니다. 오데마 피게는 가장 유명한 명품 시계 브랜드 중 하나로 가장 고급스러운 시계 제조사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파텍 필립, 바세론 콘스탄틴과 함께 세계 3대 명품 시계 브랜드로의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바쉐론 콘스탄틴
1755년 설립된 시계 브랜드로 파텍 필립, 오데마 피게와 함께 3대 명품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바쉐론 콘스탄틴은 시계 업체가 받을 수 있는 최고 인증인 제네바 홀마크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바쉐론 콘스탄틴은 특히 무브먼트와 장식, 예술적인 디자인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다른 명푸 시계와 비교했을 때도 예술적인 부분이 가장 강조된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4. 아랑게운트죄네 A. Lange & Söhne
아랑게운트죄네 (A. Lange & Söhne)는 1845년 독일에서 설립된 브랜드로 현재는 리치몬트 그룹의 자회사입니다. 독일의 대표적인 명품 시계 브랜드로 유일한 비 스위스 시계 브랜드 이기도 합니다.
무브먼트의 품질을 고려했을 때 위의 3위의 명품 시계 브랜드와 맞먹는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5. 브레게
브레게는 스위는 명품 시계 브랜드로 177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기계식 시계를 위한 다양한 장치들을 발명하며 시계 기술을 선도하며 독보적인 브랜드로서의 자리를 유지해 왔습니다.
특히 유럽의 많은 왕족들과 귀족들, 유명 연예인들이 주로 애용하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으며, 시계 역사의 한 획을 긋고 있는 브랜드 이기도 합니다.
특히 나폴레옹과 마리 앙투와네트, 윈스턴 처칠 등이 이용했던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의 글: 킹콩티비 : 해외 축구 무료 중계 사이트
2등급: 하이엔드 명품 시계 순위
1. 브레게
브레게는 원래는 프랑스 브랜드였으나 현재는 스위스 브랜드로 무브먼트 역시 스위스 메이드 입니다. 1775년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스와치 그룹의 자회사 중 하나입니다.
브레게의 경우 유럽의 왕족, 정치인, 유명 연예인들이 주로 착용해 온 브랜드 입니다. 시계 기능을 높이는 다양한 발명품을 개발해 왔으며, 무엇보다 현대 시계에 적용되는 대부분의 무브먼트 기술을 발명해 온 브랜드 입니다
2. 피아제
피아제는 국내에도 잘 알려진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로 1874년 설립되었습니다. 2차 세계대전을 기점으로 고급 시계 제품을 제조하기 시작했습니다.
오토매틱 무브먼트와 보석 디자인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현재는 리치몬트 그룹 산하 자회사 입니다.
피아제의 경우 특히 얇은 시계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2cm의 얇은 기계식 시계로 보석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화려한 디자인으로 주얼리 같은 보석으로 장식된 시계 디자인이 특히 잘 알려져 있습니다.
추천의 글:
3등급: 탑클래스 럭셔리 명품 시계 순위
1. 롤렉스
가격이 더 높은 브랜드들이 있지만 롤렉스는 가장 상징적인 명품 시계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05년 영국에서 설립되었지만 후에 스위스로 사업장을 옮겼습니다.
많은 시계 제조사들이 대기업에 인수되었지만 롤렉스는 현재까지 독립적인 브랜드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롤렉스는 현대식 자동 무브먼트와 최초의 방수 시계를 개발했습니다. 특히 현대식 다이버 시계를 발명한 최초의 브랜드 중 하나로 서브마리너 모델은 롤렉스를 대표하는 모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2. 브라이틀링
브라이틀링은 전문가를 위한 시계 브랜드로 아직까지 독립적인 브랜드로 남아 있습니다. 시계의 부피가 크며 다소 무거운 크로노그래프 시계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업체입니다.
특히 파일럿 시계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전 세계 조종사가 선택하는 브랜드로 자동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를 제작하는 브랜드 입니다.
특히 롤렉스와 오메가와 비슷한 네임 밸류로 서로가 경쟁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오메가
오메가는 007 제임스본드가 착장한 시계로 잘 알려져 있으며 1848년 설립되었습니다. 현재는 스와치 그룹에 인수되어 자회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달 착륙시 착용한 브랜드로 우주비행사가 착용한 최초이자 유일한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4등급: 럭셔리 명품 시계 순위
1. 태그 호이어
태그 호이어는 루이비통 그룹 소속인 스위스 명품 브랜드로 1860년 설립되었습니다. 여러 명품 시계 브랜드 가운데 가장 일반인들이 접근할 수 있는 가격대의 브랜드 입니다.
500만원 대의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명품 시계 가운데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편입니다. 일종의 명품 시계를 원하시는 분들이 시도하는 첫번째 브랜드로 디자인과 가격 면에서 메리트가 큰 편입니다.
2. 까르티에
까르티에는 원래 프랑스 브랜드지만 현재는 스위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리치몬드 그룹의 자회사로 국내에서는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시계 브랜드로도 유명합니다.
정교하게 제작된 럭셔리 시계로 잘 알려진 모델로는 파샤, 탱크, 산토스 등의 모델들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인기 모델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