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타워 디펜스 게임
최고의 타워 디펜스 게임 추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게임이 발달하면서 국내에도 타워 디펜스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타워 디펜스 게임의 경우 중독성이 강한 전략 게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펜스 게임은 말 그대로 다양한 도전으로부터 자신과 집을 보호하는 게임을 말하는데요. 좀비나 무서운 괴물이 적으로 등장하곤 합니다.
타워 디펜스 게임의 경우 PC에서와 모바일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특히 스마트폰의 등장과 함께 가장 많이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이기도 한데요.
그럼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타워 디펜스 게임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타워 디펜스 게임은?
일반적으로 디펜스 게임은 다양한 적으로부터 자신과 집을 보호하는 게임을 말하는데요. 타워 디펜스 게임의 경우 게임 중에 성, 즉 타워가 등장하기 때문에 이러한 종류의 게임을 타워 디펜스 게임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일부 게임의 경우 한 명의 게이머가 적을 물리치는 역할을 하며, 다른 게임의 경우 여러 명의 게이머가 함께 적을 물리치는 멀티플레이 게임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게임 속에 게이머들은 다양한 무기를 활용하여 적을 물리치게 되는데요 단계가 높아질수록 더 많은 적을 만나게 되며 적을 물리칠 수 있는 무기의 단계 역시 높아지게 됩니다.
참고의 글: 누구나 즐기는 최고의 PC 게임 추천 순위 BEST 10
최고의 타워 디펜스 게임 추천 BEST 10
1. 플랜츠 vs 좀비 Plants vs. Zombies
플랜츠 vs 좀비를 가장 대표적인 타워 디펜스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흔히 식물 대 좀비 라고도 불리는데요.
처음 디펜스 게임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쉽게 시도해 볼 수 있는 게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09년 출시된 게임으로 디펜스 게임의 대명사로, 게임 방식은 게이머가 스스로를 방어하기 위해 자신의 집에 무장한 식물을 적절히 배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예를 들어 해바라기 같은 태양에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식물을 심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모든 에너지를 기본으로 다른 식물을 키우고 또 이러한 식물을 통해서 집을 방어하게 되는데요.
게임 방식이 매우 단순하지만 좀비들의 공격 방식이 다양하기 때문에 그리 획일적인 게임은 아닌데요. 다양한 좀비들의 공격에 어떻게 반응하는가가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플랜츠 vs. 좀비라는 게임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좀비에 대항하기 위해 사용하는 식물의 종류가 다양한 것이 특징인데요.
방어용의 식물 뿐 아니라 공격용으로 사용하는 식물 등 수십가지가 넘는 식물들을 사용하여 좀비의 공격을 막아야 합니다.
좀비들 역시 그저 공격적인 방법이 아닌 매우 독특하게 공격해 오기 때문에 긴장감 속에 게임을 흥미롭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플랜츠 vs 좀비는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 모두에서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추천의 글: 무료 실시간 티비 tv 보기 링크 사이트
2. 킹덤 러쉬 프론티어
대표적인 타워 디펜스 게임으로 기존의 킹덤 러쉬의 후속 작품입니다. 킹덤 러쉬의 마지막 지역이었던 다크 타워가 주요 게임의 배경인데요. 다만 기존의 킹덤 러쉬와는 다른 사막과 동굴, 그리고 열대 지역이 등장하게 됩니다.
이러한 새로운 배경을 바탕으로 타워와 새로운 적이 추가되면서 게임이 진행되는데요.
기존의 게임과 비교하여 기본적인 게임 방식은 동일한 것이 특징입니다. 단 좀 더 높은 타워와 새로운 몬스터의 등장으로 기존 게임보다는 더욱 흥미롭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양한 건축물과 군대, 등급이 등장하며, 이러한 도구들을 사용하여 다양한 적들로부터 왕국을 방어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디펜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킹덤 러쉬 프론티어 바로가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추천의 글:
3. 블룬스 TD 6 타워 디펜스 게임 추천
블룬스 TD 6는 2018년 출시된 타워 디펜스 게임으로 블룬스 TD 시리즈의 6번째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는 것처럼 풍선을 이용하여 자신을 방어하는 게임입니다.
혼자 플레이할 수도 있으며, 혹은 최대 3명까지 합동으로 팀을 만들 수도 있는데요. 플레이어는 원숭이나 함정, 혹은 구조물 등을 이용하여 방어선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펜스 방식은 풍선 모양의 물건이 출구에 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인데요.
게임이 지날수록 원숭이의 등급이 상승하면서 좀 더 많은 힘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원숭이 등을 이용하여 풍선을 터지게 하면 플레이어가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포인트는 도구를 업그레이드 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급이 높아질수록 더 많은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 모두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또한 넷플릭스를 구독하고 계신 경우라면 모바일 버전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블룬스 TD 6 바로가기: 구글 플레이스토어 / 앱스토어
추천의 글:
4. 젬크래프트 GemCraft
젬 크래프트 는 대표적인 타워 디펜스 게임으로 디펜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선호할만한 작품인데요.
게임의 방식은 타워에 보석을 올려놓으면 해당 보석을 통해서 각각의 방식을 통해서 적들에게 공격을 할 수 있는데요. 혹은 보석을 직접 적들에게 던지는 방식으로도 공격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적들을 물리치게 되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이렇게 모인 포인트를 이용하여 또 다른 보석을 만들거나 혹은 타워를 건설할 수도 있습니다.
각각의 보석의 특징에 따라 조합할 수도 있으며, 다양한 보석이 서로 다른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한 단계의 게임이 종료되면 등급이 상승하게 되며 다음 라운드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인 디펜스 게임들이 주로 무기나 다양한 도구, 생물 등을 활용한 활동이 많다면 젬 크래프트의 경우 다양한 배틀 방식과 그래픽 등 화려한 비주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젬크래프트 바로가기: 스팀
추천의 글: EPL 중계 및 프리미어리그 실시간 중계 사이트 TOP 10
5. 아이언 마린
아이언 마린은 2017는 출시된 타워 디펜스 게임인데요. 게임에서 게이머들은 사령관 역할을 맡게 됩니다.
외부의 침입자들로부터 우주의 식민지를 보호하는 임무를 가지고 있으며, 이들을 침략을 막기 위해 도구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도구는 영웅 유닛으로 게이머들은 군인과 기계 등의 여러 도구를 활용하여 방어할 수 있습니다.
게임 방식은 적의 공격으로 부터 자신의 기지를 보호하고 또 적군을 공격하여 파괴할 수 있습니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더 많은 도구를 얻을 수 있으며, 더 많은 군인들을 모집할 수 있으며, 더 강력한 타워의 건설이 가능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게임에서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아직까지 스페이스를 배경으로한 게임을 하시지 않은 경우 흥미롭게 시도해 보실 수 있습니다.
6. 타워 디펜스 게임 추천: 킹덤 투 크라운
킹덤 투 크라운 (Kingdom Two Crowns)은 2018년 출시된 작품으로 킹덤 시리즈물의 3번째로 출시된 작품인데요.
게이머는 괴물로 부터 자신의 왕국을 보호하는 임무를 받게 됩니다. 괴물은 탐욕 이라고 불리는 종족으로 주로 밤에 왕국을 공격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괴물을 공격을 막기 위한 방법으로 타워나 벽과 같은 방어 시설을 건설하며, 또한 함께 방어하기 위해 마을 사람들을 모집할 수도 있습니다.
모집된 마을 사람들에게 게이머가 직접 임무를 부여할 수 있는데요. 딸을 개간하거나 혹은 적을 공격하는 사람, 그리고 땅을 개간하는 사람 등 다양한 임무를 부여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혼자 게임을 진행할 수도 있으며, 다른 사람들과도 함께 플레이할 수도 있는데요. 화면을 분할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협동으로 플레이할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7. 딕 오어 다이 Dig or Die
딕 오어 다이는 대표적인 타워 디펜스 게임으로 게이머들이 미지의 행성에 추락하는 것으로 게임이 시작되는데요.
그리고 행성을 탈출하여 지구로 돌아오기 위해 생존하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게이머들을 지구로 돌아가기 위해 로켓을 만들게 되는데요. 이렇게 로켓을 만들어서 행성을 탈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탈출을 위한 로켓을 만들기 위해서는 필요한 자원을 모집해야 합니다. 그리고 괴물을 사냥하여 도구를 업데이트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괴물을 잡기 위해서는 충분한 도구가 준비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Dig or Die 바로가기: 스팀
8. 타워 디펜스 게임 추천: 배드 노스 Bad North
배드 노스는 2018년 출시된 타워 디펜스 게임으로 스웨덴 회사에서 출시한 작품인 만큼 배경이 바이킹이 등장하는 왕국입니다.
게임의 방식은 바이킹으로부터 게이머들의 왕국을 방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바이킹이 처들어오면 플레이어들은 섬의 주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대피시키게 됩니다.
그리고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침략자 바이킹들로부터 왕국을 보호하게 됩니다. 게임의 난이도는 대략적으로 3단계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쉬운 난이도를 완료하면 점차 높은 단계를 도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Bad North 바로가기: 구글 플레이스토어 / 앱스토어
9. 민더스트리 Mindustry
민더스트리는 타워 디펜스 게임 중 하나로 넓은 지역에 자유롭게 타워를 건설하여 적들을 막는 게임을 말하는데요.
적들을 물리치기 위해 정교한 컨베이어 벨트를 이용하여 성에 탄약을 공급하게 됩니다.
그리고 공격에 이용할 재료를 생산하며 성을 방어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각 블러마다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며 새로운 블록이 등장하게 되면 정보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블럭 마다 나온 설명이 크게 도움이 되기도 하는데요. 간단한 것 같지만 초보자들에게는 다소 복잡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국내에도 플레이하시는 분들이 많은 만큼 온라인 상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던전 디펜더즈 Dungeon Defenders
던전 디펜더즈는 판타지 스토리 기반의 타워 디펜스 게임 중 하나로, 액션 롤플레잉 게임도 혼합되어 있는 하이브리드 방식의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게임 방식을 하나의 게임에서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할만한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들은 적과의 전투를 통해서 피해를 주거나 혹은 이들의 공격으로부터 성을 방어하는 역할을 합니다.
쉬운 등급에서는 미리 적들이 나오는 지도를 통해서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적들의 움직임을 미리 알아 미리 무기를 원하는 위치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무기가 많을수록 더 높은 단계로 이동하며 다양한 게임 방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