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 주식 수수료 비교 및 주식 모으기 수수료
토스증권 주식 수수료 비교 및 주식 모으기 수수료에 대해서 정리해 보고자 하는데요. 토스는 우리나라 3대 인터넷 은행으로 토스증권은 2021년부터 국내 주식을 비롯한 해외 주식까지 다양한 주식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토스증권의 경우 후발주자이지만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는 토스앱을 장점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 누구나 쉽게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의 토스 앱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토스증권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도 많을텐데요. 이 글에서는 토스증권의 수수료와 다른 증권사와의 차이점에 대해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토스증권 주식 수수료 비교
사실 국내에도 다양한 증권사가 있기 때문에 토스증권의 입지가 상대적으로 크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모든 증권사가 수수료 수입으로 운영이 되는 만큼 토스증권에서 거래하는 경우에도 거래하는 투자 상품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가 되는데요.
1. 국내 주식 및 ETF 거래 수수료
주식 구매 및 판매: 거래금액 X 0.015%
국내 주식과 ETF 거래의 경우 거래 금액의 0.015%가 수수료로 부과가 됩니다.
2. 해외 주식 및 해외 ETF 수수료
해외 주식 및 ETF (이벤트 적용 시)
해외 주식 매수 : 거래금액 x 0.10%
해외 주식 매도 : 거래금액 x 0.10% + 유관 수수료 (SEC Fee + TAF)
해외 주식이나 ETF의 경우 거래금액의 0.10%가 수수료로 부과됩니다. 매수나 매도의 경우 동일하게 적용되며, 단 매도의 경우 해외 주식에 대한 유관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위의 0.10%의 수수료의 경우 이벤트가 적용되는 경우에만 해당되는 수수료이며, 이벤트 종료 이후에는 0.25%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3. 토스증권 주식 모으기 수수료
토스증권 주식 모으기는 2024년 8월 12일부터 진행되어 온 이벤트인데요. 대상은 국내 주식과 해외 주식 모두 대상이 될 수 있으며, 토스증권을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이 참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주식 모으기 서비스에 신청하신 후 체결이 된 주문의 경우 수수료 무료가 적용됩니다. 현재 거래 금액에는 제한이 없으며, 모든 수수료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단 이후 회사의 정책 상 거래 금액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토스증권 장점
토스증권의 경우 토스 앱 처럼 간결한 인터페이스로 처음 주식을 시작하는 경우에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종목이 5% 이상 움직이는 경우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신고가나 저가를 기록하는 경우에도 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
앱 내에 들어가면 주식에 관련된 국내외 정책 뉴스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토스증권 앱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양한 탑10 정보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실시간으로 거래량이 많은 종목, 그리고 사람들이 많이 매수하고 있거나 수익률이 높은 종목 탑10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어 거래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분야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현재 가장 많이 오르고 있는 분야는 어디인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토스증권의 경우 해외 주식 소수점 거래를 가장 먼저 지원한 기관입니다. 1주씩 매수하기에 부담스러운 해외 주식의 경우에도 1,000원씩으로도 매수가 가능합니다.
단 대부분의 소수점 거래처럼 지정가 매수는 불가하며, 시장가 거래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의 글:
토스증권 단점
토스증권은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처음 주식을 시작하는 초보자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지만 사실 수수료 면에서 큰 강점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1) 더 낮은 수수료
현재 해외주식의 경우 토스증권에서 이벤트를 이용하는 경우 0.10%의 수수료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증권사는 더 낮은 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들이 있는데요.
예를 들어 키움증권의 경우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의 경우 이벤트를 통해서 무료로 거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벤트 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거래금액의 0.07%가 거래 수수료로 부과가 됩니다.
해외 주식의 경우 대부분 거래 금액의 0.25%가 거래 수수료로 부과되는 것과 큰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낮은 수수료를 통해서 비용을 낮추고 싶은 경우라면 다른 증권사의 거래 수수료를 확인해 보실 후 거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의 글:
2) 거래 종목의 제한
토스증권의 현재 거래할 수 없는 종목도 있는 편입니다. 거의 모든 종목을 거래할 수 있는 타 증권사와 비교했을 때 이용할 수 있는 거래 상품에 제한이 있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환율 수수료
또한 환율 수수료의 경우 정규 시간에 환전을 하는 경우 95%의 환율 우대가 적용이 됩니다. 정규 시간은 오전 9시 10분에서 오후 3시 20분까지로 이 경우에만 95%의 우대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정규 시간 외의 시간에 환전을 하는 경우에는 환전 수수료가 50%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능하면 정규 시간에 맞춰 환전을 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