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달러 ETF 추천
미국 달러 ETF 추천 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주식 뿐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금융자산에 대해서도 관심이 있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여러 자산 가운데 미국 달러 역시 좋은 투자 수단이 됩니다. 상대적으로 환율이 낮을 때 달러를 구입하여 달러 상승기에 매도함으로 환차익을 거둘 수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미국의 금리인상 시기라면 금리 인상과 더불어 달러의 가치 또한 상승하기 때문에 달러에 투자하기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미국 달러를 매입하는 방법도 있지만 미국 달러와 연동하는 etf를 매입하여 etf의 시세 차익과 더불어 환차익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투자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국내에서 투자할 수 있는 미국 달러 etf 추천 상품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투자를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상품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미국 달러 ETF란?
현재 미국은 인플레이션 상승에 대항하기 위한 방법으로 금리를 점차 인상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기축통화를 가지고 있는 미국이 금리를 인상하게 되면 미국 달러화의 가치가 높아지며 환율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즉 한국 원화의 가치가 하락하게 되는 것이지요.
이렇게 미국의 금리인상 시기가 도래하면 환율 상승을 예상하고 미국 달러에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 은행에서 원화를 미국 달러로 환전하는 방법도 있지만 미국 달러 etf에 투자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미국 달러 ETF 추천 종류
미국 달러 ETF는 국내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상품과 미국 운용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국내 미국 달러 ETF
국내 ETF의 경우 한국거래소에서 발표하는 미국달러 선물지수 (F-USDKRW) 를 그대로 추종하는 상품입니다. 미국 달러당 환율의 변동치를 매일 환산하여 수익률에 적용시킵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KODEX 미국달러 선물 ETF
TIGER 미국달러 선물 ETF 가 있습니다.
두 상품 모두 레버리지 상품으로 일일 수익률의 2배를 추종하는 상품으로 환율 상승기에는 수익이 2배가 되지만 반대로 하락기에는 손실 역시 2배가 될 수 있습니다.
2) 해외 미국 달러 ETF
미국 달러 etf는 미국의 자산운용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미국 달러 지수 (USDX)를 그대로 추종하는 상품으로, 미국의 주요 거래국 통화 대비 미국 달러의 변화를 추종합니다.
여기서 USDX 지수는 미국의 주요 거래 상대국의 통화가 포함되며 유로화, 일본 엔화, 캐나다 달러, 스웨덴 크로나, 영국 파운드, 스위스 프랑의 대비 미국 달러의 변화를 측정합니다.
미국의 주요 무역 파트너들의 통화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전 세계 통화 대비 미국 달러의 변화를 측정하는 좋은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참고의 글 :
미국 달러 etf 추천 및 투자 이유
그럼 미국 달러 etf에 투자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미국 달러 현금 대신 etf에 투자하는 이유는 바로 레버리지 투자로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달러화를 직접 매입하는 경우 환율 변화에 따른 수익면 볼 수 있지만 레버리지 상품의 경우 2배의 수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해외 미국 달러 ETF의 경우 만일 한국 원화 대비 유럽 지역의 경제가 좋지 않기 때문에 미국 달러 대비 유로화의 급락이 예상되는 경우라면 미국 달러 etf 시세가 급등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한국에서 미국 달러를 구입하는 것보다 미국 달러 etf를 구입하는 것이 더 큰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국내에서 투자할 수 있는 국내 및 해외 미국 달러 etf에는 어떤 상품들이 있을까요?
미국 달러 ETF 추천 BEST 5
1. KODEX 미국 달러 선물 레버리지 ETF
삼성자산운용에서 진행하고 있는 미국달러 선물 ETF 상품으로 수익률을 2배로 추종하는 etf 입니다.
소액으로도 주식처럼 투자가 가능하며 일반 수익률보다 2배로 수익을 거둘 수 있기 때문에 환율 상승기에 투자하시면 좋은 상품입니다.
미국 금리인상으로 인한 달러 환율 상승 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환율 상승기에는 마이너스 수익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수익을 2배로 추종하는 만큼 하락 때도 2배로 하락하며 손실이 클 수 있습니다.
국내 미국 달러 etf 상품 중에서는 자산규모에서 가장 큰 상품으로 미국 금리인상 시기에 투자하시면 좋은 상품입니다. 좀 더 자세한 주가 및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
2. TIGER 미국 달러 선물 레버리지 ETF
미국 달러 선물지수의 수익률을 2배 추종하는 상품으로 미래에셋증권에서 운용하는 etf 상품입니다.
미국 달러 선물 지수를 기본 지수로 일간 수익률을 2배를 추종하여 미국 달러 환율 상승기에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익률을 2배 추종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손실 역시 2배이기 때문에 환율 하락기에는 손실 역시 2배가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주가 및 추가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TIGER 미국 달러 선물 레버리지 ETF 바로가기
3. KOSEF 미국 달러 선물 레버리지 ETF
키움증권에서 제공하는 달러 선물 ETF로 미국 달러 지수를 추종하며 일일 수익률을 2배로 추적합니다.
레버리지 상품으로 달러 상승기에는 수익을 2배로 극대화 할 수 있지만 하락기에는 손실 또한 2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상품과 동일하게 증권사 앱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상품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4. KODEX 미국 달러 선물 ETF
KODEX 미국 달러 선물 ETF는 만원 정도의 금액으로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달러 ETF로 레버리지 상품과는 달리 1:1 수익률이 반영됩니다. 즉 달러가 5% 상승하면 수익률 역시 5%가 상승되는 원리로 KODEX 레버리지 ETF와 함께 가장 많이 투자되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Invesco DB US Dollar Index Bullish Fund (UUP)
국내 ETF가 아닌 미국 ETF에 직접 투자를 원하시는 경우 UUP ETF를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UUP는 미국 달러 지수 (USDX)를 추종하는 해외 ETF로 미국의 주요 교역국인 프랑스 프랑, 캐나다 달러, 유로화, 스웨덴 크로나, 스위스 프랑, 영국 파운드 대비 미국 달러환율의 변화를 반영합니다.
UUP ETF의 경우 미국 달러 ETF 중 가장 잘 알려진 ETF 상품으로 전체 자본 중 유료화를 57%, 엔화 및 파운드화 25%가 배당됩니다. 거래는 국내 증권사 앱이나 HTS를 통해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검색창에 UUP 라고 입력하시면 다른 해외 ETF와 동일한 방법으로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상품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