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 해외 주식 거래 방법 및 주식 하는법
토스증권 해외 주식 거래 방법 및 주식 하는법에 대해 정리해 보고자 하는데요. 토스증권은 다른 증권사에 비해 늦게 출범했지만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으로 사용자 수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특히 해외 주식 거래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으로 다른 증권사와 함께 토스를 활용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토스 (Toss)는 우리나라 3대 모바일 은행으로 먼저 출범한 카카오페이 증권과 함께 본격적으로 주식 거래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이미 미국에서 돌풍을 일으켰던 온라인 전문 증권 서비스인 로빈후드 (Robinhood)의 서비스를 그대로 가져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미국에서 20대에서 30대의 주식 투자 붐을 가져왔다고 평가를 받는 로빈후드 처럼 해외 주식 소수점 거래를 비롯하여 젊은 층들의 관심을 끄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토스증권을 통해 미국 주식을 비롯한 해외 주식을 거래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토스증권은 해외 주식 수수료 수익에서 전체 증권사 중 5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토스에서 해외 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추천의 글: 증권사 환전 수수료 비교
토스증권에서 거래 가능한 상품은?
현재 토스증권에서 다양한 상품에 대한 거래를 할 수 있는데요. 국내 주식의 경우 코스피와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모든 국내 개별 종목에 대한 거래가 가능합니다.
해외 주식의 경우 국내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투자하고 있는 미국 주식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개별 종목과 ETN, ETF, 리츠 등의 상품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미국 외에도 일본과 중국 등 우리나라와 관련이 되어 있는 다양한 국가의 주식과 ETF 등의 거래가 가능한데요.
정확한 상품 명을 앱에 검색하시면 바로 거래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미국 주식의 경우 초기 거래가 가능한 종목이 제한되어 있었지만 현재는 만 개가 넘는 종목을 거래할 수 있을만큼 다양해졌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해외 주식 거래에 있어서 키움증권을 넘어설 수도 있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는데요.
그럼 토스증권에서 해외 주식 거래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추천의 글:
토스증권 해외 주식 수수료
토스증권의 해외 주식 수수료는 거래 금액의 0.10% 입니다.
주식 매입 시 : 거래 금액 x 0.10%
주식 매도 시 : 거래 금액 x 0.10% + 유관 수수료 (SEC Fee : 0.00278% + TAF : 0.0166%)
토스증권에서 해외 주식을 거래할 때 매입과 매도 시 각각 0.10%의 수수료가 부과가 됩니다.
토스증권 해외 주식 거래 및 하는법
1. 주식 계좌 개설하기
주식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토스증권에서 계좌를 개설해야 하는데요. 주식 계좌의 경우 일반 토스뱅크 계좌와는 다르기 때문에 별도로 개설해야 합니다.
1) 앱 설치하기
토스증권 계좌도 토스 앱을 통해서 개설해야 하는데요. 먼저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 아래의 링크로 앱을 설치합니다.
✅토스뱅크 어플 바로가기: 구글 플레이스토어 / 애플 앱스토어
2) 증권 계좌 개설하기
그리고 일반 토스뱅크 원화 통장을 개설해야 합니다. 원화 통장은 간단히 앱의 상단에 계좌 개설 버튼을 누르신 후 바로 개설할 수 있습니다.
이미 토스뱅크의 원화 통장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위의 과정을 스킵하고 바로 원화 통장을 증권 계좌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으로 대한민국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토스 앱을 여신 후 하단에 ‘증권’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바로 다음 화면에 ‘증권 계좌 만들기’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3) 약관에 동의하기
약관에 동의를 누릅니다. 필수와 선택 사항 중에 원하는 항목에 동의를 누르시면 됩니다.
해외 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 ‘해외 주식 동의서’에 함께 동의를 눌러야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내용을 살펴 봅니다. 주식에 투자하는 것인 만큼 원금 보장이 되지 않는다는 투자의 위험성에 대해 동의를 구하는 항목이 나오는데요. 각 항목에서 답변을 선택하시면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국내 주식에 대한 위험 정도와 레버리지와 파생상품의 위험성 등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항목이 나옵니다.
특히 미국 주식을 비롯한 해외 주식을 거래하는 경우 주가 하락으로 인한 손실 뿐 아니라 환율의 변화에 따라서도 수익이 나거나 혹은 손실이 날 수도 있습니다.
각각의 항목에 대해 한 번씩 읽어보시면 투자하는데 더 도움이 됩니다.
4) 토스증권 계좌를 개설하기
모든 필수 사항에 대한 답변을 선택하고 나면 바로 개설을 할 수 있는 준비가 되었는데요. 이제 다음 화면에서 토스뱅크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바로 절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제 본인 인증을 위해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준비하시고 앱의 안내에 따라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신분증을 앱 내의 카메라를 통해서 촬영하시면 바로 증권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만일 신분증을 촬영할 때 앱이 인식하지 못하여 에러가 날 수도 있는데요. 이 때는 고객센터에 연락하시면 큰 문제 없이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추천의 글:
2. 토스증권 환전하기
이제 계좌를 개설했다면 입금을 하신 후 환전을 해야 하는데요. 토스증권의 환전의 경우 95%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별한 이벤트를 신청할 필요 없이 95%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대부분의 증권사의 경우 이벤트를 통해서 95% 할인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토스증권의 경우 바로 활인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에 투자를 하는 경우라면 미국 달러로 환전을 해야 하는데요. 위에서 입금한 계좌를 선택하신 후 ‘달러 채우기’ 메뉴를 누르시면 바로 환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금액을 입력합니다. 환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3시 20분까지면 95% 의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시간의 경우 50%만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오후 3시 이전에 미리 환전을 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의 글: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
3. 토스증권 해외 주식 거래하기
이제 원하는 국가의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데요. 먼저 앱의 하단에 증권 메뉴를 누르신 후 상단의 검색창에서 원하는 주식 이름을 검색합니다.
애플 주식의 매수를 원하시는 경우 ‘AAPL’ 이나 ‘애플’ 이라고 입력하면 바로 해당 종목이 나오게 됩니다.
원하는 가격과 수량을 입력하신 후 하단에 있는 매수 버튼을 누르면 바로 거래가 진행됩니다.
대부분의 증권사와 모바일 앱 처럼 토스증권에서도 처음 이용하시는 경우에도 큰 문제 없이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처음 이용하시는 경우라면 먼저 소액으로 거래를 하신 후 점차 금액을 늘려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토스증권 해외 주식 거래 방법에 대한 질문들:
1) 해외에서는 토스 증권을 이용하여 거래할 수 없나요?
토스증권의 경우 대한민국 국민으로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 이라면 누구나 계좌를 개설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은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으로 확인한 후 바로 거래가 가능하며, 미성년자의 경우라면 부모님의 실명 인증을 통해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단 재외 국민의 경우라면 계좌 개설이 불가하며, 국내 거주 외국인의 경우에도 현재까지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2) 토스증권에서 환전하기 위한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토스증권의 경우 24시간 언제든지 환전을 할 수 있습니다. 오전 9시에서 오후 3시 20분까지의 정규 시간에 환전하는 경우 환전 수수료를 9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오후 3시 20분 이후에 환전을 하는 경우 환전은 가능하지만 환전 수수료 할인은 50% 밖에 받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가능하면 정류 시간에 미리 환전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3) 전화로도 주식을 주문할 수 있나요?
앱에 장애가 생기는 경우라면 토스증권 고객센터를 통해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