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한국어 설정 방법 (PC/모바일)
바이낸스 한국어 설정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바이낸스는 세계 최대의 거래소로 기본적으로 영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독일어 등 전 세계의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역시 2021년 중반까지는 서비스가 제공되었으나 9월 25일 특금법이 발효되면서 한국어 서비스가 중단되었습니다. 물론 메뉴가 그리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기존에 바이낸스를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영어로도 큰 문제 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한국어 메뉴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몇 가지 방법을 통해서 기존과 동일하게 바이낸스에서 한국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PC 및 모바일에서 간단히 바이낸스 한국어 설정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직까지 바이낸스 회원 가입을 하시지 않으신 분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바이낸스 가입 및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특금법이란?
특금법의 원래 명칭은 특정 금융거래 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로 2021년 9월 25일부로 발효되었습니다. 특금법은 원래 자금 세탹의 방지를 위해 2001년 제정된 법이지만 최근 그 범위가 가상자산 까지 확대된 것입니다.
기존의 금융거래와는 달리 가상 자산의 경우 해외의 가상 자산 지갑 등을 통해서 입금할 때 소유주를 특정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자금 세탹의 우려가 있었습니다. 또한 해당 자금들이 테러나 위법한 일에 사용될 가능성을 막기 위한 조치로 실행되었습다.
전 세계적인 가상 자산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다양한 국가에서 새로운 법을 제정, 혹은 기존의 법을 개정하는 등 자금 세탁을 방지하기 위한 법안을 내놓고 있습니다.
다양한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추천 BEST 5 및 선물거래 방법
트래블룰 바이낸스 영향
한국의 경우에도 최근 몇 년간 이러한 가상자산 시장이 커짐에 따라 관련 법령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가 되어 왔습니다. 특금법 개정 역시 이러한 우려의 일환으로 개정되었으며 특금법의 발효로 가상 자산 시장에는 이제 반드시 은행에서 실명 확인을 마친 계좌를 통해서만 입금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일명 ‘트래블룰’ 이라고 부르는 법령인데요. 트래블룰은 기존의 은행권에서 사용하던 자금 이동 추적 방식을 말합니다. 기존의 금융권의 트래블룰 대상에 이제는 가상자산이 추가된 것인데요. 개정된 트래블 룰에는 가상화폐 거래소 간의 자금의 이동 뿐 아니라 거래소와 개인 지갑 간의 자금의 이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금융거래에 있어서 어쩌면 아주 당연한 조건으로 여겨졌던 실명 인증 계좌를 통한 입금 원칙이 지켜지지 않은 곳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영향으로 국내의 은행의 실명인증 확인이 어려운 대다수의 코인 거래소가 문을 닫게 되었습니다.
해외 거래소의 경우에도 기존의 이메일이나 휴대전화를 통한 인증 외에도 고객확인의무 (KYC) 를 통한 인증 과정을 추가로 도입했습니다.
또한 특금법 법령에 특금법 개정에 해당되는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는 한국인들을 고객으로 운영되는 가상화폐 거래소로 아래의 사항이 포함된 곳입니다.
1) 한국 원화 입금 및 연결이 가능한 곳
2)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하는 곳
3) 한국인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곳
이에 따라 바이낸스를 비롯한 대다수의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가 일제히 한국어 서비스를 중단한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를 비롯한 대다수의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가 한국의 원화를 연결하지 않았기 때문에 한국어 서비스를 중단한 것으로 특금법으로 인한 영향을 피해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한국인의 경우에도 원화 입금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바이낸스 같은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 바이낸스에서 여전히 한국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공식적으로는 한국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지 않지만 몇 가지 방법을 통해서 사이트를 한국어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직까지 바이낸스 가입을 하지 않거나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입 시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선물 거래 및 마진 거래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아래의 글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바이낸스 선물거래 마진거래 방법 및 수수료 총정리
바이낸스 한국어 설정 방법 – PC
바이낸스 한국어 설정은 PC와 모바일 모두에서 가능합니다. 먼저 PC 에서 한국어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2가지 방법을 사용하여 한국어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바이낸스 한국어 설정 방법 – 크롬 브라우저
먼저 PC에서 크롬 브라우저로 간단히 한국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 설치하기
아직까지 PC에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크롬 브라우저부터 설치합니다.
2) 바이낸스 사이트에 접속하기
이제 설치된 크롬 브라우저에서 아래 링크를 통해서 바이낸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3) 바이낸스 한국어 설정하기
바이낸스 사이트에서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신 후 ‘ 한국어로 번역 ‘ 옵션을 클릭합니다.
그럼 바로 모든 메뉴가 한국어로 변환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한국어로 좀 더 편하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가격 정보 :
2. 구글 번역기 설정 방법
크롬 브라우저에 구글 번역기를 통해서도 한국어를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 접속하기
설치된 크롬 브라우저를 접속합니다.
2) 크롬 웹스토어 접속하기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합니다.
3) 구글 번역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기
좌측 검색창에 ‘구글 번역’ 이라고 입력하시거나 혹은 아래 링크를 접속하시면 바로 구글 번역 확장 프로그램으로 이동합니다.
Chrome 에 추가 버튼을 눌러 구글 번역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해 줍니다.
4) 바이낸스 사이트 접속하기
이제 구글 번역기가 설치된 크롬 브라우저에서 바이낸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러면 바로 우측 상단에 번역 옵션이 나타납니다. 사이트 언어를 한국어로 변환시켜줍니다.
그럼 바로 사이트 언어가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경우 영어로 된 사이트에 접속할 때 자동으로 번역이 되기 때문에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주식어플 추천 및 증권 앱 추천 순위 BEST 5+
바이낸스 한국어 설정 방법 – 모바일
모바일에서도 바이낸스 사이트에서 한국어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 설치하기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의 경우 기본적으로 크롬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만일 아이폰 유저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크롬 브라우저 앱을 설치해 줍니다.
2) 바이낸스 거래소 접속하기
크롬 브라우저에 접속하신 후 상단 주소창에 binance.com 을 입력하여 거래소에 접속합니다.
3) 한국어 설정하기
우측 상단의 3개의 점을 누르시면 구글 번역기 옵션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럼 자동으로 바이낸스 사이트가 한국어로 번역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바이낸스 거래소 한국어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국어 설정 방법이 그리 복잡하지 않으니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여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천의 글